​​


오늘은 포켓몬go를 하다가 일주일보상 리서치에서 엔테이가 나왔습니다.
엔테이가 직접 찾아와줬기때문에 엔테이에 관한 포스팅을하도록하겠습니다.
작년에 엔테이, 라이코, 스이쿤 레이드을 했었는데 당시에 저는 포켓몬고를 쉬고 있었던때라 얻지는 못했었습니다. 현재까지의 엔테이의 평가를 보면 도감용이 라는 이야기가 태반임니다. 제가 잡은것 역시 cp1400대 정도에 기술은 가장안좋은 배치이네요...
그러나 도감용은 아닙니다.
왜냐, 이번에 트레이너배틀이 추가 된다 했고 포스팅한 정보글에서 밝혔듯이 그레이트리그는 1500CP이하로만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이 엔테이는 강화없이 사용할 예정입니다. 기술은 어쩔수 없지만요..


제가 잡은 엔테이입니다..
그럼엔테이에 대해서 바로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엔테이는 단일 불 타입입니다. 불타입 자체에 매리트가 없죠.. 종족값은 공격 235, 방어 170, 내구230입니다. CP는 20레벨 1930, 30레벨 2895, 풀강 3329입니다. 스킬은 일반공격에 회오리불꽃과 불꽃엄니, 스페셜 공격에 오버히트와 불대문자, 화염방사를 배웁니다.


앤테이 또한 불타입 최강조합인 회오리불꽃+오버히트 조합이 가능합니다. 불꽃엄니 쪽이 공속이 좀 더 빠르기에 불꽃엄니+오버히트 조합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파이어랑 비교하면 딜은 쪼끔 딸리는데 내구면에서 조금 더 좋습니다. 제가 잡은 엔테이는 불꽃엄니에 화염방사로 아쉽습니다. 하지만 거기서 거기라 굳이 기술 머신까지 쓸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다음은 언제 뜰지는 모르지만 언젠가를 위해 먼저 작성하는 엔테이레이드 카운터입니다.


딱구리, 샤미드, 코뿌리가 무난한 조합으로 보입니다.
또한 드역 망나뇽(93%)과, 드하 갸라도스, 물스 마기라스(90%)도 괜찮습니다. 불 단일 타입이라 레이드에서는 부담없습니다. 카운터인 땅타입과 물타입이 가장 흔해서 쉬운 레이드로 꼽힐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