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울트라썬문 경험치 파밍장소와 파밍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7세대 포켓몬 버전이 레벨업 노가다가 너무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전 세대에 비해 너무나 많이 차이가 나는 점입니다.

그래서 울트라썬/문버전에서 럭키를 통해 경험치노가다를 하는 방법에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울트라 썬문에서 럭키가 출현하는 장소는 바로 포니광야 입니다. 

럭키를 찾기위해 우선 포니광야로 가주겠습니다.

​포니광야에서 빨간 동그라미를 쳐둔 저 장소에서 럭키가 등장합니다. 야자수 나무옆의 키작은 풀숲 입니다. 

이 키작은 풀숲이 보고있으면 흔들리고 있습니다. 가까히 다가가면 물음표가 주인공위에 떠오르면서 포켓몬배틀이 강제로 시작 됩니다.

럭키 노가다를 시작하기전에 흔들리는 작은 나무 옆에서 리포트를 써줍시다. 그후 행복의 알 등을 지니면 효율이 더 높아집니다.

로토무 파워:경험치캡슐로이를 사용하고 나무에 접근해 줍시다.

​풀숲에 가까이 다가가서 포켓몬배틀이 시작되면 20%정도의 확률로 럭키가 등장합니다. 생각보다 높은 확률로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체감상으로는 꽤 잘나옵니다. 럭키노가다도 하다보면 요령이 붙습니다.

작은 나무에서 튀어나오는 포켓몬의 실루엑을 보면 실제 등장하는 포켓몬과 실루엑이 똑같기 때문에 금방 럭키인지 아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럭키가 나오지 않았다면 바로 START+L+R을 눌러서 리셋을 해줍시다.

​럭키가 등장하면 칼등치기등의 기술로 럭키 난입배틀을 시작해 줍시다.

럭키레벨은 54에서 57정도 이며, 로토무 파워로 발견캡슐토이를 사용하게되면 레벨57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험치 캡슐토이가 더 좋은 효율을 끌어내기 때문에 굳이 레벨을 신경쓰지는 않아도좋습니다.

본격적으로 난입 배틀을 시작하게 되면 럭키는 동료를 부르는데, 럭키 또는 해피너스를 불러옵니다.

해피너스는 럭키보다 경험치를 더많이 줄 뿐만아니라 5%의 확률도 행복의알을 지니고 있습니다.

행복의알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리 도둑질을 사용할 수 있는 포켓몬을 준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해피너스에게 도둑질을 쓰는것은 상관없지만, 럭키에게 도둑질을 사용하면 높은 확률로 럭키펀치가 나오므로 럭키에게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럭키노가다 하는 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1.흔들리는 나무 앞에서 리포트를 작성한다.

2.로토무 파워: 경험치 캡슐토이를 사용한다.

3.흔들리는 나무에 접근한다.

4.럭키가 출현하면 바로 난입배틀에 들어간다.

5.실루엣을 보고 럭키가 아닐경우 빠르게 리셋한다.


럭키노가다를 하실때 럭키는 치유의 파동/알폭탄/치유소원/빛의장막을 사용합니다. 럭키가 공격이 매우 낮기때문에 주인공이 당하는 일은 없겠지만, 빛의장막+높은 특수방어 때문에 특공 포켓몬으로는 럭키를 뚫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럭키끼리 치유파동을 사용하는일이 종종 있으니 반듯이 럭키 및 해피너스를 확정 1타 낼 수 있는 물리 포켓몬을 데려오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럭키노가다를 하실때 추천드리는 포켓몬은 앱솔 입니다.

앱솔은 알로라지방 에서 출현하기도 하고 칼춤과 칼등치기를 동시에 배웁니다, 특성은 프레셔여서 난입배틀의 확률을 높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전기자석파를 배우기 때문에 원하는 타이밍에 난입 배틀을 끊을 수 있으며 물리공격이 높아 칼등치기 위력도 쓸만합니다.

그리고 도둑질도 배우기 때문에 행복의알 얻기에도 수월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