넝쿨마을에서 위로나가면 2번도로가 나옵니다. 2번도로의 트레이너들을 쓰러뜨리면서 진행해 줍시다.


2번도로를 빠져나가려고 하면 벨이 주인공을 뒤따라 와서 배틀을 신청합니다.
벨은 포켓몬 두마리를 가지고 있으며, 요크셔와 파트너포켓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크셔의 레벨은 6이며 파트너포켓몬 레벨은 7입니다.
배틀에서 이기면 노력하겠다며 다시 돌아갑니다.


벨에게 이긴 뒤 2번도로를 빠져나오면 성신시티가 바로 나옵니다.


성신시티에 도착후 오른쪽 위로 가보면 [꿈터]라고 신참 트레이너의 놀이터가 있습니다.
바로 들어가면 트레이너들이 있는데 첫번째 트레이너는 쎄비냥 레벨7짜리 두마리를 가지고 있고 다음 트레이너는 요크셔 레벨8짜리 두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더가려고 하면 어떤 트레이너가 말을 걸어옵니다. 주인공에게 스타팅 포켓몬을 어떤 포켓몬을 받았냐고 물어보면서 스타팅 포켓몬에게 불리한 포켓몬을 줍니다.
수댕이를 골랐으면 불타입포켓몬인 바오프.
뚜꾸리를 골랐으면 풀타입포켓몬인 야나키.
주리비안을 골랐으면 물타입포켓몬인 앗차프를 줍니다.


건물 입구에는 풀베기로 제거할 수 있는 나무가 길을 막고 있습니다. 아직은 풀베기를 얻지 못했으니 후에 다시오도록 하겠습니다.


성신시티 왼쪽으로 진행하려고 해도 어떤 아저씨가 길을 막아서며 진행시켜주지 않습니다.
체육관 관장에게 도전하여 배찌를 따야만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바로 포켓몬센터옆의 체육관으로 가려고 하면 체육관관장이 지금 없다면서 입장을 막습니다.
체육관 광장은 트레이너스쿨에 있다고 합니다.


포켓몬센터 왼쪽의 트레이너스쿨로 들어가면 체렌이 칠판앞에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체렌은 배틀을 걸어 오며 레벨8의 파트너포켓몬과 쎄비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렌과의 승부후 다시 체육관으로 가면 체육관 관장이 문앞에 있습니다. 말을 걸면 본인이 체육관 관장이라고 말하며 스타팅 포켓몬으로 어떤 포켓몬을 골랐는지 물어봅니다.


첫번째 체육관에서는 타입별 유리한 타입을 고르는 문제를 맞추면됩니다.
커튼에 그려진 타입에 유리한 발판을 누르면 됩니다.
불타입->물타입
물타입->풀타입
풀타입->불타입
입니다. 커튼이 열리면 나오는 트레이너 역시 간단히 쓰려뜨려주면 됩니다.


체육관 관장에게 가면 특이하게 관장이 세명이나 있습니다. 팟/덴트/콘 이며 주인공이 선택한 파트너 포켓몬의 타입에 유리한 타입의 관장이 포켓몬 시합을 하게됩니다.


체육관 관장은 요테리 레벨12와 파트너에게 유리한 타입 레벨14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의 파트너 포켓몬보다 유리한 타입을 사용하니 너무 어렵다면 [꿈터]에서 받은 포켓몬을 사용하면 유리하게 배틀을 할 수 있습니다.


관장에게 이기면 트라이배지와 기술머신83분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블랙/화이트 버전 부터는 기존에 기술머신을 사용하면 사라지던것과 달리 기술머신도 비전머신처럼 한번 사용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체육관에서 나오면 주박사님의 부탁으로 왔다며 주리라는 연구원이 말을걸어옵니다.
줄것이 있다며 본인의 집으로 데리고 갑니다.


주리는 주박사와 대학교 친구라며 트레이너를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리는 주인공에게 비전버신01 풀베기를 줍니다.


비전머신01 풀베기을 얻었으니 아까 입장하지 못했던 꿈터로 다시 가보겠습니다.
포켓몬에게 풀베기를 배우게 한 뒤 풀베기을 사용하면 나무를 자를 수 있습니다.


풀베기로 나무를 자르면 벨이 나타나서 주인공에게 이상한 포켓몬을 찾고 있냐고 물어봅니다.
꿈을 꾸게 하는 포켓몬이 있다고 합니다.


건물안으로 들어가면 몽나가 있습니다.


그때 플라스마단이 나타나서 꿈연기를 내 놓으라며 몽나를 괴롭힙니다.
포켓몬을 해방하기 위해서 라며 괴변을 늘어놓습니다.


그만두라고 하면 한명씩 배틀을 걸어옵니다.
레벨10의 보르쥐와 쎄비냥을 한마리씩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 게치스가 나타나고 플라스마단은 작전실패를 하고 도망갑니다. 게치스가 여기저기에서 등장 하면서 마치 꿈을 보는듯한 환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때 몽얌나가 나타납니다.


이후 주리가 나타나서 기달리수 없어서 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몽얌나와 몽나는 아이템을 놓고 사라집니다.
주리는 몽얌나가 몽나의 위기를 느끼고 꿈을 현실로 만들어내 구해준 것이라고 설명 합니다.
몽얌나가 놓고 간것은 플라스마단이 원하고 있던 꿈연기 였습니다.
이후 벨은 몽나/몽얌나를 찾겠다며 가고 주리는 주인공보고 집으로 오라고 합니다.


주리의 집으로 가면 꿈연기 덕분에 연구가 완료 됬다며 C기어를 사용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친구수첩까지도 얻을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