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리그앞에서 쿠쿠이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쿠쿠이의 꿈이었던 포켓몬리그를 완성시켰습니다. 쿠쿠이는 섬순리의 시련과 큰시련을 모두 클리어 한 주인공을 칭찬해줍니다.

포켓몬리그로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파트너 포켓몬이 스스로 몬스터볼에서 튀어 나와서 짧은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포켓몬리그로 들어가면 쿠쿠이박사가 리그에 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4명의 챔피언이 있고 포켓몬리그를 시작하면 모두 이기거나 질때까지 나올 수 없다고 합니다.
​총네명의 트레이너인 사천왕을 모두 쓰러뜨리면 됩니다.


첫번째 사천왕인 카일리입니다.

카일리는 비행타입 포켓몬을 사용합니다. 

카일리는 워글/루차볼/버랜지나/왕큰부리/춤추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워글은 Lv56 브레이크크루/브레이브버드/에어슬래시/겁나는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차볼은 Lv56 플라잉프레스/지옥찌르기/더블촙/독찌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춤추새는 Lv56 잠재댄스/에어슬래시/깃털댄스/흔들흔들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버랜지나는 Lv56 본러쉬/브레이브버드/부추기기/혼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왕큰부리는 Lv57 기관총/락블레스트/부래캐논/싫은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 사천왕 아세로라 입니다.

전작인 썬문과 같은 아세로라가 있습니다.

아세로라는 유령타입 포켓몬을 사용합니다.

아세로라는 유령타입을 주로 사용하는 만큼 악타입 포켓몬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아세로라는 다크펫/모래성이다/타타륜/눈여야/둥실라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크펫은 Lv56 섀도크루/속여때리기/엉겨붙기/싫은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둥실라이드는 Lv56 괴상한바람/기충전/망각술/바톤터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타륜은 Lv56 힘껏치기/셰도우볼/에너지볼/바다회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눈여야는 Lv56 눈보라/섀도볼/이상한빛/얼음뭉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래성이다는 Lv56 섀도볼/대지의힘/기가드레인/철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번째 사천왕은 멀레인이었습니다.

멀레인은 강털타입 포켓몬을 주로 사용합니다.

멀레인은 클레피/무장조/메타그로스/닥트리오/절각참을 가지고 있습니다.

닥트리오는 레벨57이며 나머지 포켓몬들은 모두 레벨56입니다.

강철타입에 강한 불꽃타입 포켓몬으로 쉽게 이길 수 있으나, 불꽃타입에대한 카운터 기술을 가지고 있으니 그 점에 유의하시면 됩니다.

클레피 Lv56 압정뿌리기/전기자석파/리플렉터/러스터캐논을 가지고 있습니다.

절각참 Lv56 깜짝베기/아이언헤드/금속음/시저크로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포코일 Lv56 러스터캐논/ 10만볼트/트라이어택/싫은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타그로스 Lv56 암해머/코멧펀치/불릿펀치/사념의박치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알로라폼 닥트리오는 Lv57 지진/아이언헤드/기습/땅가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사천왕은 라이치였습니다.
​라이치는 바위타입포켓몬을 주로 사용합니다.

라이치는 아말도/대코파스/기가이어스/루가루암/릴리요를 가지고 있습니다.

릴리요가 조금 귀찮은 정도인데, 격투Z를 이용하여 간단히 잡을 수 있습니다.

아말도는 Lv56 브레이크크루/시저크로스/락블레스트를 가직 있습니다.

릴리요는 Lv56 암석봉인/에니지볼/스텔스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가이어스는 Lv56 스톤에지/땅고르기/아이언헤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코파스는 Lv56 대지의힘/파워잼/전기자석파/모래바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가루암(한밤)은 깨물어부수기/스톤에지/카운터/락클레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