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이야기한데로 오늘은 레츠고 피카츄, 레츠고 이브이 에서의 전설의포켓몬, 환상의 포켓몬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설의 새 포켓몬인 파이어와 프리져, 썬더에 대해 알아본 후 뮤츠와 뮤까지 함께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적으로 레츠고 피카츄와 이브이 에서는 전설의 포켓몬 및 환상의 포켓몬/희귀포켓몬 등의 경우 배틀을 진행한후에 배틀에서 이길경우 포획화면으로 넘어가 해당 포켓몬을 잡을 수 있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에서 새롭게 도입한 시스템으로 지금까지의 포켓몬시리즈에서 전설의 포켓몬을 잡기위해 죽지않을 정도의 공격을 통해 피를깎고 조금의 hp가 남은 포켓몬에게 계속해서 포켓볼을 던지던 것에 비했을때 난이도가 더 쉬워 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배틀할때는 배틀을 하고 볼을 던질때는 볼만던지는 한가지 행동에만 집중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물론 제한시간 5분안에 전설의 포켓몬을 쓰려뜨려야 잡을 수 있지만 막상 해보면 넉넉한 시간으로 충분하다고 느껴집니다.


또한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에서 전설의 포켓몬들을 포함해서 모든 포켓몬의 특성이 없기 때문에 일종의 '노가다'를 안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또한 우리 포덕 유저들에겐 콘텐츠가 사라진 느낌이라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포켓몬의 성격은 존재 하기 때문에 원하는 성격의 전설의 포켓몬또한 얻을 수 있습니다. 이부분 역시 '노가다'를 할 필요는 없고 무지개 시티의 무녀에게 만원을 주면 내가 원하는 성격의 전설의 포켓몬역시 얻을 수 있습니다. 


전성의 포켓몬은 7세대와 마찬가지로 배틀을 할때와 잡은 포켓몬의 능력치 차이가 존재 합니다. 전설의 포켓몬,희귀 포켓몬과 배틀을 할때는 해당 포켓몬의 모든 능력치가 1단계씩 강화되어있습니다. 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가 모두 1단계씩 업그레이드된 소위말하는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잡았을 경우 없어지게 됩니다.


1. No.144 프리저 얼음/비행 Lv50

전설의 새중 하나인 프리져는 쌍둥이섬의 지하 4층에서 조우 할 수 있습니다. 쌍둥이 섬은 들어갈때부터 냉기가 가득한 동굴이며, 주로 루주라, 쥬쥬같은 얼음 타입 포켓몬들이 야생 포켓몬으로 등장합니다. 동굴이 추워서 프리져가 살고 있는것인지, 프리져가 살고 있어서 동굴에 냉가 가득해진 것인지는 모르지만 어찌됬든 프리져가 쌍둥이섬의 '대장'역할을 하고 있는것은 틀림없는 사실 입니다. 쌍둥이섬에서 프리져를 만나기 위해서는 섬의 블럭들을 비술 밀어내기를 통해 강한 해류를 막아야만 가능합니다. 당연하게도 비술 밀어내기와, 비술 물결타기를 배우고 있어야만 프리져를 만날 수 있습니다.





2. No.146 파이어 불꽃/비행 Lv50





파이어는 모든 배지를 따고 포켓몬리그에 가는길인 챔피언 로드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비술 밀어내기를 이용해 블럭을 밀어 스위치를 키면서 동굴을 헤쳐나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등장합니다. 모든 전설의 포켓몬들과 마찬가지로 근처에갔을때 피카츄/이브이의 상태만 보고도 주위에 있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챔피언 로드에 가는길에 나오기때문에 전설의 새중에서는 가장 늦게 만날수 있는 포켓몬입니다.



3. No.145썬더 전기/비행 Lv50

전설의 포켓몬 썬더는 무인발전소에서 조우 할 수 있습니다. 10번도로 옆의 수로에서 비술 물결타기를 통해 내려가면 무인발전소가 있습니다. 썬더는 밀술 물결타기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가장 먼저 만날수도 있는 전설의 새 포켓몬입니다. 회전부리, 10만볼트등의 강력한 공격을 사용하지만, 레츠고 피카츄에서는 2vs1로 2p를 소환해서 소위말하는 '다굴'을 할 수 있기때문에 초중반에도 문제없이 잡을 수 있는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4. No.150 뮤츠 에스퍼 Lv70

가장 늦게 만나는 전설의 포켓몬이면서 가장 강력하고 가장 멋있는 뮤츠입니다. 뮤츠는 1차 엔딩 후 챔피언이 된후에 블루시티 동굴 지하 1층에서 잡을 수 있습니다. 뮤츠가 등장하는 블루시티의 동굴에서는 럭키가 잘 등장 하기 때문에 럭키로 경험치 노가다를 하기 위해서도 많이 가는 장소입니다. 또한 뮤츠를 잡고나서 끝이아니라, 동굴밖에 나왔다가 다시 뮤츠가 있던 자리로 가보면 블루가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블루와 배틀에서 이기면 뮤츠의 메가스톤 x,y두개다 받을 수 있습니다.




​5. No.151 뮤 에스퍼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에서 뮤는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어렵게 잡을 수 있습니다. 바로 몬스터볼plus를 구입하면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게임안에서 연결시킨 후 이상한 소포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GO파크를 통해서도 뮤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유일하게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도감을 모두 모아야겠다고 생각하는 유저가 아니라면 5만원가량의 돈을 써가면서 뮤만 얻기에는...하지만 저는 구매해서 뮤까지 모두 얻어놓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