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 마지막 공략입니다. 플레이 한지는 꽤 시간이 지났는데 미루고 미루다가 드디어 끝났습니다. 마직막 포켓몬 마스터들과 끝판왕 레드까지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혹여나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공략을 보면서 일부 전설의 포켓몬이 왜 빠져있냐고 하실 수 있는데 스토리만 중심적으로 진행한거라 이 포스팅 후로 따로 모아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우선 사천왕까지 스토리를 모두 클리어 했다면 이제 남은것은 레드입니다. 레드를 만나기 위해서는 마스터트레이너 6명을 이겨야만 합니다.
마스터 트레이너는 이름만큼 무시무시하게 강한 트레이너인데 각 대표하는 포켓몬을 가지고 여기저기 흩어져 있습니다.

모든 ‘마스터 트레이너의 위치’는 포스팅한적이있으니 링크를 걸어 두겠습니다.

-모든 마스터 트레이너 위치 및 추천 마스터-


저는 먼저 리자몽 마스터를 상대하였습니다.

리자몽 마스터는 석영공원 앞에 기둥에 화면에 잘 안보이게 구석에 숨어있습니다.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리자몽을 키우셨을것같아서 넣었습니다.


두번째는 거북왕 마스터 입니다.

거북왕 마스터는 20번수로 쌍둥이섬옆에서 수영을 하고 있습니다.

거북왕역시 가장 많이 키우셨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는 이상해꽃 마스터입니다.
이상해꽃 마스터도 석영공원앞에 있습니다. 이상꽃도 가장 많이 키우셨을 것 같습니다.

아마 스타팅 포켓몬인 이상해씨, 꼬부기, 파이리가 가장 많은 분들이 키웠을것 같아서 필수적으로 넣었습니다.


네번째는 갸라도스 마스터입니다.
​갸라도스 마스터는 무지개시티 여관에있습니다. 갸랴도스 역시 많이들 키우셨을 텐데 레벨도 어느정도 올리고 상탕도 적당이 먹여뒀다면 메가 진화를 할 수 있으니 어렵지않게 이기 실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가장 이기기쉬운 피카츄 마스터 입니다.
피카츄 마스터는 상록숲 북쪽출구 앞에 있습니다. 일단 레츠고 피카츄에서의 주인공인 피카츄는 일반 피카츄와 종족값 자체부터 월등히 높을 뿐더러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먹었던 피카츄사탕과 더불어 초반부터 빠지지않고 같이 키웠기때문에 너무나도 간단히 피카츄마스터는 이기실 수 있습니다. 물론 레츠고 이브이의 이브이 마스터도 마찬가지 입니다. 참고로 이브이 마스터는 17번 도로에 있습니다.


마지막 여섯번째는 뮤츠 마스터 입니다. 뮤츠 마스터는 홍련시티 포켓몬저택 지하에 있습니다.
뮤츠처럼 전설의 포켓몬, 환상의 포켓몬, 메타몽같은 포켓몬은 마스터 트레이너와 배틀을 통해 이긴 후 마스터칭호를 얻는 것 아닌 일정 CP를 넘어야지 만 마스터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배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배틀에 자신이 없거나 너무 마스터 칭호를 얻기가 어렵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CP를 올려서 칭호를 따주시면 됩니다. CP을 조건에 맞게 올리려면 해당 포켓몬 레벨이 거의 100가까이 되야하고 사탕을 많이 이용해야합니다.

다음은 일정 CP를 넘겨야지만 마스터 칭호를 얻을 수 있는 포켓몬들을 정리 해봤습니다.

메타몽은 CP 4000이상을 넘겨야 합니다.

프리져는 CP 7500이상을 넘겨야 합니다.

썬더는 CP 7500이상을 넘겨야 합니다.

파이어는 CP 7500이상을 넘겨야 합니다.

뮤츠는 CP 9000이상을 넘겨야 합니다.

뮤는 CP 8000이상을 넘겨야 합니다.

멜탄은 CP 4000이상을 넘겨야 합니다.

멜메탈은 CP 8000이상을 넘겨야 합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에서 레벨 올리기는 굉장히 쉬운편입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레벨 100을 찍을 수 있습니다. 럭키를 이용하여 광속으로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포스팅 한적있으니 링크로 걸어 두겠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경험치 노가다-럭키-



여섯명의 마스터 트레이너를 모두 이긴 후 석영 공원으로 돌아오면 레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항상 과묵한 레드 드디어 레드를 만났습니다.


레드는 트레이드마크인 피카츄와 괴력몬, 윈디, 라프라스, 잠만보, 메가이상해꽃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카츄는 Lv85 전기 타입 이며, 10만볼트, 아이언테일, 깨트리다, 리플렉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괴력몬은 Lv85 격투타입 이며, 엄청난힘, 지진, 불대문자, 파괴광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윈디는 Lv85 불꽃타입 이며, 열풍, 깨물어부수기, 울부짖기, 도깨비불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프라스는 Lv85 물,얼음타입 이며, 폭포오르기, 얼음뭉치, 누르기, 메가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잠만보는 Lv85 노말 타입이며, 누르기, 잠자기, 맹독, 방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가이상해꽃은 Lv85 풀/독타입이며, 메가드레인, 오물폭탄, 씨뿌리기, 망각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나 레드를 이겨도 말 한마디 하지않습니다. 레드를 이기고 나면 ‘배틀마스터’로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드디어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 공략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플레이해보니 초반에는 부정적인 느낌이 있었지만 굉장히 좋게 잘 만들어진 작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음 나올 8세대 포켓몬 시리즈에서는 아마 특성과 지닌 도구가 부활 할것 같고 아마 이번에는 새로 유입 될 유저들을 타겟팅하여 너무 어렵지 않게 간단하게 제작 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새로운 시도들이 좋았고 좋았던점은 가지고가고 평이 안좋았던 부분들은 새롭게 고쳐 다음 시르즈는 더 좋은 작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벌써 부터 다음 포켓몬 시리즈가 기대가 됩니다.

공략은 이제 전설의 포켓몬을 잡는 것부터 이어서 올라올 예정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