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리그에서 사천왕에 도전하기 전에 만반의 준비를 해서 가야합니다.

이전의 공략에서도 말했듯인 사천왕에 도전하게 되면 포켓몬센터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회복약, 기력의조각, 기력의덩어리, 만병통치약 등을 사서 도전을 해줍시다.

​첫번째 사천왕은 10번도로에서 주인공을 도와준적이있는 칸나입니다.

얼음타입을 주로 다루고 있는데, 1세대 관동지방 포켓몬 중 순수 얼음타입 포켓몬이 없어서 물타입을 주로 사용하는것 처럼 보이고 있습니다.

칸나는 쥬레곤, 루주라, 파르셀, 야도란, 라프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쥬레곤은 Lv52 물/얼음 타입 아쿠아제트, 폭포오르기, 얼음뭉치를 사용합니다.

루주라는 Lv51 얼음/에스퍼 타입 눈보라, 사이코키네시스, 천사의 키스를 사용합니다.

파르셀은 Lv51 물/얼음 타입 하이드로펌프, 냉동빔, 가시대포를 사용합니다.

야도란은 Lv51 물/에스퍼 타입 파도타기, 사이코키네시스, 화염방사를 사용합니다.

라스라스는 Lv52 물/얼음 타입 하이드로펌프, 눈보라,용의파동을 사용합니다.


루주라를 제외한 모든 포켓몬들이 물타입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피카츄나 라이츄등의 전기 타입의 포켓몬으로 자속 전기 기술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풀타입 포켓몬인 이상해꽃은 메가진화를 사용하여 상대하더라도 얼음기술에 데미지가 많이 박히기 때문에 왠만하면 사용하기가 힘들겁니다. 루주라의 경우는 리자몽을 이용하여 해결하는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사천왕은 격투 타입 포켓몬을 사용하는 시바 입니다.

시바는 롱스톤과 홍수몬, 시라소몬, 강챙이, 괴력몬을 가지고 있습니다.

롱스톤은 Lv52 바위/땅 타입 스텔스록, 아이언테일, 지진을 사용합니다.

홍수몬은 Lv52 격투 타입 불꽃펀치, 냉동펀치, 번개펀치를 사용합니다.

시라소몬은 Lv52 격투타입 깨트리다, 스톤샤워, 페인트를 사용합니다.

강챙이는 Lv52 물/격투 타입 폭포오르기, 엄청난힘, 누르기를 사용합니다.

괴력몬은 Lv53 격투 타입 엄청난힘, 스톤샤워, 지진을 사용합니다.


첫번째 포켓몬의 롱스톤의경우 풀타입 포켓몬인 이상해꽃이나 물타입의 거북왕을 이용하여 싸워주면 됩니다. 홍수몬은 삼색펀치를 가지고 있어서 까다롭기는하나 리자몽등의 포켓몬으로 번개펀치만 조심해주면 됩니다. 시라소몬의 경우 리자몽으로 배틀을 하면 스톤샤워를 조심해야 하며 메가리자몽y보다는 메가리자몽x로 진화하여 상성데미지를 줄이고 날개치기, 공중날기의 데미지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강채이는 물타입에 강한 피카츄나 라이츄등의 전기타입 포켓몬으로 상대를 해주면 됩니다. 괴력몬의 경우는 스톤샤워, 지진을 가지고 있어서 까다로운데 비행타입이 지진 데미지를 안받는것이 이번 작에는 반영이 안되어서 어쩔수없이 데미지를 받으면서 해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세번째 사천왕은 국화로 고스트 타입 포켓몬을 주로 사용합니다.

국화는 아보크, 또도가스, 골뱃, 팬텀, 팸텀을 사용합니다.

아보크는 Lv53 독 타입 독찌르기, 깨물어부수기, 뱀눈초리를 사용합니다.

또도가스는 Lv53 독 타입 오물폭탄, 섀도볼, 10만볼트를 사용합니다.

골뱃은 Lv53 독/비행 타입 에어슬래시, 깨물어부수기, 전광석화를 사용합니다.

팬텀은 Lv53고스트/독 타입 섀도볼, 오물폭탄, 도깨비불을 사용합니다.

팬텀은 Lv54고스트/독 타입 섀도볼, 오물폭탄, 매지컬샤인을 사용합니다.


국화는 고스트타입이 1세대에는 고오스, 고우스트, 팬텀 밖에 없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독타입이 더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아보크, 또도가스, 골뱃등의 독 타입 포켓몬들은 에스퍼 타입과 땅 타입 포켓몬으로 처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에스퍼 타입으로 상대할 경우 깨물어부수기,섀도볼등의 에스퍼타입을 견제할 기술들이 있기때문에 땅타입 포켓몬을 이용하여 상대하는것이 더 좋을 수 있겠습니다.

팬텀의 경우는 공격이 강하지만 방어력이 매우 약합니다. 닥트리오등을 이용하여 지진으로 상대하는것이 좋습니다. 고스트타입 포켓몬에게 노말 타입과 격투타입공격은 통하지 않는다는것만 주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사천왕이 목호입니다. 목호는 드래곤타입 포켓몬을 주로 사용합니다.

목호는시드라, 프테라, 갸라도스, 리자몽, 망나뇽의 포켓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드라는 Lv54 물타입 하이드로펌프, 용의 파동, 파괴광선을 사용합니다.

프테라는 Lv54 바위/비행 타입 스톤샤워, 지진, 파괴광선을 사용합니다.

갸라도스는 Lv54 물/비행 타입 폭포오르기, 아이언테일, 파괴광선을 사용합니다.

리자몽은 Lv54 불꽃/비행 타입 에어슬래시, 용의파동, 파괴광선을 사용합니다.

망나뇽은 Lv55 드래곤/비행타입 역린, 불꽃펀치, 파괴광선을 사용합니다.


목호역시 1세대 드래곤타입이 많지 않기때문에 망나뇽외에 드래곤 타입 포켓몬은 없습니다. 망나뇽만 조심하면 되는데 드래곤타입인 망나뇽을 얼음타입 기술에 취약하기 때문에 냉동빔,냉동번치,눈보라등의 기술을 거북왕에게 배우게해서 상대하면 됩니다. 시드라,갸라도스의 경우 전기 기술로 프테라는 물타입 기술, 리자몽은 바위타입 기술등으로 상대하면 됩니다.

​모든 사천왕을 이기게 되면 끝이아니라 한명더 상대할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라이벌입니다. 먼저 포켓몬리그로 출발했던 라이벌이 주인공보다 앞서 포켓몬리그의 사천왕을 모두 이기고 챔피언이 되어있었습니다.

​이제는 라이벌이아닌 챔피언과 도전자의 입장으로 배틀이 시작됩니다.

챔피언 라이벌은 메가피죤투,라플레시아,텅구리,날생마,야도란,쥬피썬더/라이츄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가피죤투는 Lv56 노말/비행 타입 전광석화, 에어슬래시, 열풍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플레시아는 Lv56 풀/독 타입 솔라빔, 오물폭탄, 리플렉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텅구리는 Lv56 땅 타입 뼈다귀부메랑, 불꽃펀치, 깨트리다를 가지고 있습니다.

날쌩마는 Lv56 불꽃타입 플레어드라이브, 독찌르기, 전광석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야도란은 Lv56물/에스퍼타입 파도타기, 사이코키네시스, 빛의장막을 가지고 있습니다.

쥬피썬더/라이츄는 Lv57 전기 타입 번개, 전광석화, 바늘미사일/아이언테일 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벌의 피죤투는 메가진화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피카츄의 파찌파찌엑셀로 상대해주면 어렵지 않게 이길수 있습니다. 라플레시아는 리자몽으로, 텅구리는 이상해꽃, 날쌩마는 거북왕, 야도란은 피카츄나 라이츄등의 전기타입 포켓몬으로 상대해 주시면 됩니다.

쥬피썬더/라이츄는 땅타입 포켓몬을 사용하여 이기면 되겠습니다.

​라이벌을 이기게되면 드디어 주인공이 포켓몬리그를 제패하게 되었습니다.

오박사를 다라 들어가면 주인공의 포켓몬들과 주인공을 명예의전당에 등록하게됩니다.

​명예의 전당에 등록하고 난 후 드디어 1차엔딩을 맞이 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