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벌이 말한 그대로 상록시티 체육관으로 가보면 문은 잠겨있고 열려라 참깨!을 외치고있는 라이벌을 만날수 있습니다. 그러다 라이벌도 주인공이 온것을 확인하고 배지를 몇개나 모았냐고 물어보고 7개를 가지고 있으면 누구에게 물어보면 좋겠냐고 상의를 합니다. 오박사님을 만나면 되겠다고 하면 바로 태초마을의 오박사 연구소로 이동 하게 됩니다.

​오박사의 연구소로 와서 오박사님은 자신의 손자인 그린을 이제야 소개시켜 주려고 합니다. 이름을 까먹었는지 물어보는데 그때 그린이 이미 구면이라면서 이야기 해 줍니다. 그린은 실프주식회사에 보스가 있었는지 몰랐다면서 고생했다며 말해주고 주인공과 라이벌 모두에게 고마움을 표시합니다. 이어서 그린은 고생했다며 키스톤을 건네줍니다. 

키스톤은 메가진화가 생긴이후로 생겨난 아이템으로 메가진화를 시키기위해서는 이 키스톤과 각포켓몬에 맞는 메가스톤을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오박사도 뒤를이어 메가진화에 대해 설명해주면서 배틀 중 한번만 메가진화를 할 수 있다는것을 알려줍니다.

또한 메가진화에 필요한 메가스톤을 건네줍니다.

이상해꽃나이트와 리자몽나이트X, 리자몽나이트Y, 거북왕나이트 총4개의 메가스톤을 주인공에게 줍니다.


키스톤과 메가스톤을 받은뒤 연구소를 나오면 피카츄와 이브이가 주인공 집 앞의 꽃을 보며 뛰어 나갑니다. 꽃밭 근처의 어린 소녀는 상록시티 체육관 관장이 돌아왔다는 사실을 주인공에게 알려줍니다.

​상록시티 관장이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다시 체육관에 가보면 이제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체육관은 배지7개를 모았는지를 확인하고 도전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체육관을 관리하는 사람조차 관장이 누군지 모른다고 합니다.

​상록시티 체육관은 굉장히 많은 발판들이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발판은 방향만 잘 보면서가면 어려운 퍼즐이 아니기 때문에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방향을 잘보면서 가운데로 들어가 위쪽 멈춤 발판을 통해 가면 체육관 관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중앙 근처의 노란 블록에 가면 깜깜했던 체육관 안쪽이 밝아 지면서 체육관 관장의 정체가 밝혀지게 됩니다.

상록시티의 체육관 관장은 바로 로켓단의 보스인 비주기 였습니다.

비주기는 실프주식회사에서 패배한뒤 은식터로 삼기위해서 체육관에 숨어있었는데 주인공이 다시 나타난 것이 었습니다.

상록시티의 관장인 비주기는 땅타입 포켓몬을 사용합니다.

비주기는 닥트리오, 니드킹, 니드퀸, 코뿌리를 사용합니다.

닥트리오 LV49 지진, 베어가르기, 기습 니드킹 LV49 지진, 독찌르기, 메가폰, 뿔드릴 니드퀸 LV49 지진, 깨물어부수기, 분노의 앞니 코뿌리 LV50 지진, 스톤샤워, 메가폰을 사용합니다.

비주기에게 승리하면 그린배지와 기술머신41 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린배지를 얻으면 교환받은 포켓몬도 레벨에 상관없이 이제 말을 잘듣습니다. 

또한 비주기는 자존심이 상했는지 오늘부로 로켓단을 해산하겠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포켓몬 수행을 다시 시작하겠다며 체육관을 떠나게 됩니다.

​그린배지를 얻은후 체육관 밖으로 나가면 그린이 등장해 비주기가 체육관을 은신처로 삼고 있었다는것에 놀라합니다.

그후 이제부터는 그린 자신이 체육관 관장이 될거하고 합니다. 그린이 이제부터 상록시티의 체육관관장이 되는데 이런 스토리가 숨어 있었습니다. 또한 이제 포켓몬리그로 가보라며 왼쪽에 있는 22번도로를 지나가면 된다고 합니다.

​​​포켓몬리그에 가기위해 22번도로를 지나가다 보면 라이벌을 만날 수 있습니다. 라이벌은 본인도 그린배지를 손에 넣었다며 이야기 해주고 배틀을 신청합니다.

라이벌은 피죤투와 라플레시아 텅구리 쥬피썬더/라이츄 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죤투 LV50 전관석화, 에어슬래시, 날개쉬기, 모래 뿌리기 라플레시아 LV50 꽃잎댄스, 용해액, 맹독 텅구리 LV50 뼈다귀부메랑, 난동부리기, 기충전, 맹독 쥬피썬더/라이츄 LV51 번개, 전광석화, 바르미사일/번개펀치, 두번치기/힘껏치기 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벌에게 승리하면 라이벌은 약간 자격지심이 있다는 말투의 고백을 하고는 아직 패배를 인정하지 않는다며 먼저 가게 해달라하고는 가버립니다.

​그후 바로 포켓몬리그로 출발 합니다.

왼쪽끝의 게이트로 들어가면 됩니다.

​게이트로 들어가면 올라갈수록 각각의 배지를 확인하고 보내줍니다.

​모든 배지를 확인받고 올라가면 포켓몬리그로 통하는 챔치언 로드가 있습니다. 챔피언로드 에서는 주로 근육몬과 코뿌리를 야생포켓몬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챔피언 로드에서는 비술 밀어내기를 이용하여 블록을 밀어 스위치를 누르면서 길을 만들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서 스위치를 누르면서 진행하다보면 파이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전설의 포켓몬인 파이어를 만나면 애니메이션이 진행되고 파이어가 공격을 해옵니다.

파이어에게 말을 걸기전에 세이브를 꼭해둡시다.

​전설의 포켓몬인 파이어도 역시 배틀후에 포획을 할 수 있습니다. 

파이러를 배틀 후 잡고 진행하면 무리없이 챔피언 로드를 빠져 나올 수 있습니다.

​챔피언로드를 빠져나오면 23번도로가 나옵니다. 23번도로가 나오기전 챔피언로드에서는 홍수몬과 시라소몬이 적은 확률로 등장합니다.

​밖으로 나와 포켓몬리그 쪽으로 가면 애니메이션이 나오게됩니다.

​피카츄/이브이와 함께 포켓몬리그를 올려다보게 되고 앞으로 사천왕과의 대결이 펼쳐지게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사천왕만을 이기면되는데, 포켓몬리그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사천왕전부를 이기거나, 져야만 밖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한명이긴후 포켓몬센터에서 회복하고 다시가고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