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키드 버전 입니다. 포켓몬 개조버전중 이것역시 꼬맹님이 만든 버전으로 골드버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개조버전입니다.


더키드 버전의 주인공은 크리스 입니다. 처음 여자캐릭터가 생긴 크리스탈 버전의 주인공으로 생소한 분들이 있을것 같네요. 크리스탈버전의 크리스가 주인공이라 뭔가 얼음타입과 관련이 있을까요?


배경역시 눈이 내린듯한 하얀 배경으로 바뀌었습니다. 하얀 설경의 배경도 이쁘게 잘 표현해주었습니다.
다음은 스타팅 포켓몬을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 에레키드 입니다. 전기타입 포켓몬으로 에레브, 에레키드로 진화합니다. 더 키드 버전이니 에레키드로 선택하라는 뜻일까요?


두번째는 마그비 입니다. 마그마, 마그마 번으로 진화합니다. 불타입 포켓몬입니다. 불타입중 꽤 강한 포켓몬이죠 마그비를 선택하는것도 좋아보입니다.


세번째 프론! 프..프론? 네 프론입니다. 얼음타입 포켓몬으로 자작포켓몬입니다. 자세히 잘펴봐야겠습니다.



프롬-프롤루-프로리아로 진화합니다. 프롤루까진 품뱀포켓몬이었다가 프로리아로 진화하면 로열포켓몬이됩니다. 얼음타입에 자작포켓몬이라니 고민없이 바로 프롬을 골라주면 되겠습니다.

크리스에 눈배경, 얼음타입 자작포켓몬 삼박자가 딱맞게 이건 제작자가 의도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근데 왜 더 키드버전일까요? 아이스버전이나 더 콜드 버전이 어울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찌됬는 분위기 만큼은 겨울에 딱 맞는 버전이 틀림없습니다.

다음은 몇세대 까지 포켓몬이 등장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초염몽과 엑스라이가 보입니다. 엑스라이즈는 5세대 드래곤타입 포켓몬입니다. 아마 5세대까지 구현해놓은 버전인 것 같습니다.

도트를 보면 포켓몬을 확실히 인식할수는 있지만 조잡한 느낌이 듭니다.
꼬맹님의 초기작이라 도트자체가 고퀄 느낌이 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자작포켓몬이나 신경을 쓴 포켓몬들은 확실히 티가 나게 표현해 주었습니다.

또 다른점들을 찾아보겠습니다.


심부름꾼이 바뀌었네요. 깨비참이었던 심부름꾼이 이브이로 빠뀌었습니다. 이렇게 개조버전을 플레이하면서 바뀐부분을 찾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제작자가 의도적으로 바뀐걸 찾으면 제대로 플레이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체육관 관장 도트와 이름도 바뀐걸 알 수 있습니다. 포켓몬 비제이인 투샤님이 관장이네요. 아무래도 꼬맹님 버전에 에튜샤님이 자주 보이는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피카츄 진화체중 자작포켓몬괴력추가 생겼다든지 난이도가 대폭 상향된것등을 체험 할 수 있었습니다.
난이도는 굉장히 어려운 편에 속하는 버전으로 생각보다 힘들게 클리어 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더키드 버전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https://m.blog.naver.com/stt3917/110185634144

+ Recent posts